지식창고

반응형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유명 배구선수인 김연경이 자가격리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터키에서 귀국하자마자 바로 자가 격리 중이라는 배구 여제 김연경은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힘내보자는 응원 메세지까지 남겼는데요. 김연경 선수는 배구계에서도 단언컨대 최고지만  예능감도 만만치 않아요. 나 혼자 산다의 무지개회원으로 얼굴을 자주 비추기도 하고, 개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요 
얼마 전에 10만 구독자가 생기면 주는 실버버튼도 받았습니다.

올림픽이 열리면 각 종목마다  항상 거론되는 선수들이 있죠. 대부분 이들은 그 종목의 에이스이며 우리나라의 메달 공신들이자 심지어 몇몇은 세계가 인정한 선수들인데 세계가 인정한 우리나라 배구 선수. 최강 스파이크를 보유한 김연경 선수의  키 연봉 유튜브에 대해 알아볼게요. 

 

배구선수 김연경은 1988년생으로 현재 만으로 33세입니다. 대한민국의 여자 배구 청소년 국가 대표팀으로 활동을 했었고 현재 대민민국의 여자 배구 국가 대표팀의 주장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지만 터키 엑자시바시 시트라 라는 팀의 소속 선수로 현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

 

아웃사이드 스파이커라는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키는 192cm로 웬만한 남자들도 다 바르는 신장의 소유자이죠. ​어디서 들은 찌라시로는 김연경 선수가 중학생 때까지는 배구하기에 그렇게까지 큰 키가 아니었는데  갑자기 20cm 정도가 훅 자랐다고 하더라고요. 

 

또한 2006년도 당시 나이 18살 때  신인 드래프트 참전할 때만 해도 키 188이라고 나왔었는데  그 뒤로 도 매년 1~2cm가 꾸준히 커왔다고 하죠. 당시 18살의 나이에도 김연경 선수 정도의 신장이면 높이에서 갖출 것은 다 갖췄다고
당시 감독님이 말했다고 해요.

 

세계에서도 배구여제라 불릴 정도로  실력이 뛰어난 김연경 선수는 당연히  그에 할당한 몸값도 엄청날 텐데요.
2005-2006년도에 그녀의 연봉은  5000만 원이었다고 했죠. 그러나 연속적으로 여러 경기에서 MVP를
휩쓸어 가던 그녀의 연봉은 점차 오르며 현재는 약 17억 원 정도까지  올랐다고 하네요.

매년 그런 돈이 통장에 입금되면  열심히 쓰고도 남을 돈이네 하며 부러워하다가도  또 한편으론 그렇게 되기까지 노력한 김연경 선수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현재 그녀 덕에 배구라는 종목의 인기가  대중들에게 더 널리 알려지며 생긴  팬들의 양도 엄청난데요. 거기에 보답하듯 김연경 선수는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계정을 만들어  열심히 팬들과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있어요

 

그녀의 유튜브 계정 이름은  그녀가 시합 때마다 먹고 싶어 하는 식빵은 본떠 식빵 언니 김연경이라고 지었어요.
여러분들도 궁금하면 찾아보는 거 잊지 않긔~ 자 오늘은 식빵 언니 김연경 선수의  키 연봉 유튜브에 대해 알아봤는데 어떠셨나요? 

키는 192cm로 웬만한 선수들 중에서도 장신에 속한 편인데요. 우리나라 대중들한테 김연경이라는 존재는 실력있는 배구 선수 뿐만 아니라 식빵언니로도 통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나혼자산다라는 예능프로그램에 김연경 선수가 출연을 하면서 붙여진 이름이기도 한데요. 

축구에는 메시가 있다면 배구계에는 김연경이 있다!  이 말이 학계의 정설 김연경 선수는 2009년까지 한국 리그에서 
최고의 연봉을 받으며 활동하다 세계로 눈을 돌려 2010년에 일본 리그에 진출을 하게 됩니다.
그 다음 진출한 나라가 터키입니다. 터키는 여자배구 팀 엑자시바시에 입단하는데
이 팀은 세계 최고의 선수들만 입단할 수 있다고 소문난 팀!  김연경 선수가 입단 후 팀을 유럽 챔피언스리그 우승으로 이끌었다고 합니다.

 

 

.


득점왕, MVP는 당연이 김연경 선수의 것 이 때 김연경 선수의 연봉은 16-17억원으로  여자배구 선수 중 전 세계적으로 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그 다음은 상하이 구단에 이적했는데 이 때 연봉이 비공개라고 합니다. 하지만 추측하건대 터키에서 활동할 때보다 더 많은 약 20억원에 가까운 금액을 받지 않았을까..
김연경선수가 나 혼자 산다에서 보여줬던 모습이 상하이 구단에 있었던 모습이었죠.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친근한 배구 선수 이미지를 형성한 김연경은 카리스마 있는 선수보다는 재밌는 키 큰 언니로 인식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100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하는 선수라는 평가가 되는 만큼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배구선수라는 것을 알아두시면 좋은데요.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 4강에 진출했던 대표팀 김연경선수 단발머리가 참 인상적이었는데.. 실력도 진짜 인상깊었어요. 이 때 이후로 한국대중들이 여자배구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지 않았나 싶어요. 원래 이정도 인기는 없었는데, 요즘은 진짜 경기만 했다하면 실검에 오르잖아요.

단순히 혼자서만 잘하는 것이 팀의 플레이를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할만큼 전체적으로 팀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이루는데 배구 선수 김연경의 역할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능감, 유튜브방송, 광고계를 싹 쓸어버린 김연경선수 배구선수 중에서도 깨끗한 피부와 수려한 외모로 인기가 많아요.
물론 실력이...!!대단하죠 2012 런던올림픽에서 MVP를 받을정도면 진짜 잘하는 선수 세계 최고의 선수들을 모아놓고 경기를 하는데 그 중에서도 득점왕MVP가 4강에 겨우 진출한 한국팀 선수가 받았다는 건 엄청난거였죠

 

프로 경력
2005년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입단
2009년 일본 JT마블러스 입단
2011년 터키 페네르바체 SK 입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