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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우선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는 세무서를 통해서 받을수가 있어요  
두번째는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받으실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므로 공인인증서 사전 발급 후 접속해야 합니다.  
은행이나 관공서 등에 제출할 목적으로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을 발급받습니다.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우선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공인인증서를 준비한 뒤 홈택스에 접속하세요 .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은 은행 등에서 흔히들 필요로 하는 민원서류입니다. 많은 분들이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는지 몰라서  안내를 합니다.

정부지원사업 신청 시 가장 많이 요구되는 서류 중에 하나인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홈텍스에서 쉽게 발급할 수 있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가장 쉬운 방법은 세무대리인에게 부탁하거나 세무서를 직접 방문하는 것이겠지만 사무실에서도 손쉽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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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을 위해서는 가장 먼저 개인 혹은 사업자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개인 혹은 사업자 공인인증서가 준비됐다면 홈택스에 로그인을 한 후 민원증명을 클릭. 다음으로 민원증명신청란 중 부가세과세표준증명을 또 한번 클릭

국세청 홈택스 접속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세요  그다음 메인 화면에 위치한 '민원증명'을 클릭

페이지가 이동되면 우측의 '민원증명신청'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선택하세요  기본 인적 사항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해 주고, 사용 용도, 제출처, 과세 기간 등을 선택하세요 

 

네이버에서서 홈텍스를 검색 하시면 하단에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인터넷에서  발급 받으실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텍스에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를 볼수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민원증명을 클릭하세요  

 

 

그럼 위 같은 메뉴들과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측에 노랑색칸에 보이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클릭하세요

1. 사업자등록번호 
개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경우엔 사업자등록번호 선택 사업자 인증서로 로그인한 경우에는 선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사용 용도
해당되는 사항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3. 제출처
해당되는 사항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4. 과세기간
발급하고자 하는 연도와 기수를 선택합니다.  1기는 1월~6월 (상반기) 2기는 7월~12월 (하반기) 간이사업자인 경우는 1월~12월 한 해가 1기 예를 들어 2017년 ~ 2019년도 3개 연도분을 발급하고자 할 경우엔 2017년 1기 ~ 2019년 2기 선택하여 반영합니다.

 


5. 신청하기 버튼 클릭 후 출력

 

 

국세청 홈텍스는 자신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거나 아아디 로그인을 할수 있습니다.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세요

그럼 홈텍스에서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을 할수 있습니다. 인터넷상에서 간단하게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아마 처음이시거나 모르시거나 컴맹이더라도 이렇게 따라하면 금방 발급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홈택스(모바일로)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하기

 

모바일에서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팩스로 전송하시는 분들은 모바일 홈택스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위와 같이 모바일 홈택스 앱으로 들어간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는데요~
사업장이 여러개인 경우 사업장 선택을 하고 증명발급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다음 국세증명신청 ->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으로 들어가면 PC버전과 동일하게 선택사항을 클릭 후 팩스발송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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