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방송인 김나영이 보호종료아동들을 위해 기부를 했습니다.
김나영은 2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일상 브이로그와 기부 소식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김나영은 “한해의 반이 지나갔다"라며 상반기 결산을 했습니다.
김나영은 구글 수익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구글 유튜브 순수 광고 수익으로 1월 1018만원, 2월 751만원, 3월 621만원, 4월 774만원, 5월 822만원이 그의 통장으로 입금됐다. 5월까지 올해 총 수익금은 3987만원이었습니다.

김나영은 “‘이 수익은 꼭 나눠야 겠다. 그리고 받은 사랑을 꼭 돌려드릴 수 있는 사람이 돼야 겠다’라고 나 자신과 약속을 했습니다. 여기에 내 작은 마음을 더 보태서 5000만원을 기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나영의 기부금은 보호종료아동들을 위해 쓰입니다. 그는 “지난번 아름다운재단에 방문을 했을 당시 한 청년을 만났습니다. 보호종료아동이었는데 어른으로 자립하려 가방 만드는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며 “법적으로 성인이라고 명시한 만 18세가 되면 보호시설에서 보호를 받던 아이들은 사설을 떠나야 합니;다. 아동들이 1년에 총 2500명이나 된다고 한다”고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이어 '만 18세에 어른으로 자립을 하는 건 현실적으로 녹록치 않지 않나'라며 "보호종료아동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었습니다. 이번 기부도 구독자 여러분들이 해주는 것입니다. 내가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김나영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김나영의 노필터티비’는 구독자 수가 약 55만명입니다. 김나영은 유튜브 광고 수익 전부를 기부, 기부액은 현재까지 약 2억3000만원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