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노니는 남태평양 섬 원주민들이 상비약으로 사용했을 만큼 다양한 효능을 자랑한다. 항암·항균·항산화·항알레르기·항당뇨·면역력 증진·통증 완화·해독 작용 등 일일이 열거하기 어려울 만큼 많습니다.

 노니는 열매로서 식용으로 먹기도 하고, 약용으로 먹기도 하는 만큼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실 겁니다.. 

그 중에서도 암 세포를 억제하는 항암 효과는 과학적으로도 증명됐다. 유종수 한국해양대학교 박사팀은 전립선 암세포에 노니 추출물을 처리한 후 어떤 변화가 있는지 관찰해 본 결과, 암세포 번식률이 무려 80%나 감소됐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노니는 인도네이사 등에서 자라났습니다.  중국에서 밭에서 재배를 하고 있어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모습은 아래 사진처럼 생겼습니다.


노니 열매는 여러 개의 작은 열매가 하나의 열매로 이루어져있다고 합니다. 각 작은 열매마다 씨앗이 하나씩 들어있따고 하는데요. 인도와 하와이 등에서 주로 식품과 약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노니는 건강에 좋은 식품이지만 최근 분말이나 환 제품에서 쇳가루가 검출돼 전량 회수되거나 폐기된 사례가 있어 구입에 신중해야 한다. 안전을 생각한다면 되도록 즙이나 주스 등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즙이나 주스 제품을 잘 고르기 위해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 일까. 우선, 효능을 기대하기 위해서는 제품 내 함유된 폴리페놀 함량을 살펴봐야 한다. 핵심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폴리페놀 함량이 낮을 경우 먹으나 마나 한 것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폴리페놀 함량이 나와 있는 제품일지라도 이를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시험 성적서가 없습니다면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인된 방법으로 유효성분을 검사한 제품의 경우, 이를 나타내는 WCS(Warrant Contents Standard) 표시가 있으므로 해당 표시를 확인 후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좋은 제품을 고르려면 추출 방식도 중요하게 따져봐야 한다. 노니즙, 노니주스 등의 액상형 제품들은 대부분 원물을 고온에서 장시간 우리는 열수 추출 방식으로 만드는데, 열수 추출 방식은 열에 약한 성분들이 소실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에 액상 제품을 구입할 땐 '저온 추출' 방식으로 제조된 것을 고르길 추천한다. 저온 추출은 50도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 제조 과정이 이뤄져 열에 민감한 식물성 영양소들이 파괴될 걱정이 없습니다.


항암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닌 노니는 쥬스나 건강즙 형태로 먹으면 좋습니다. 다만 제품을 구입할 때는 폴리페놀 함량과 추출법을 꼼꼼히 따져보고 유효성분 함량이 공인된 WCS 제품이 맞는지, 저온에서 안전하게 추출된 주스인지 등을 따져보고 고르기를 권장합니다.


노니효능은
1. 면역력 증진
 노니에는 칼슘이나 비타민 등 백여 가지의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질환에 걸리기 쉬운 만큼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노니를 복용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 노화 방지
 노니에는 피토케미칼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노화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여러 종류가 많이 들어있는 만큼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는 자외선 등에 의해 파괴됩니다. 노니에 함유된 이리도이드와 프로제로닌이라는 성분은 손상된 피부세포를 재생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비타민이나 미네랄 성분도 있어 더욱 효과적입니다.

좋은 음식을 많이 챙겨먹더라도 몸속에 독소를 배출해내지 못하면 별 소용이 없을 텐데요. 노니에 함유된 제로닌과 파이토케미칼이라는 성분은 몸을 보호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을합니다.
진통제나 해열제 대용으로 사용되기도 하고, 항암 작용이나 혈압을 낮추는 효능도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