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석열 전 검찰총장이 5일 오후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대한 비판을 주도해온 주한규 서울대 원자핵공학과 교수를 만납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비판해 온 주한규 서울대 원자핵공학과 교수를 만나 "원전은 저비용 친환경 에너지"라며 공감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후 서울대학교에서 주 교수와 만나 탈원전 정책의 문제점을 청취하고, 원전 산업을 다시 활성화할 전반적인 방향에 대해 논의할 계획입니다.

윤 전 총장은 5일 오후 서울대학교 공대 건물에서 주 교수와의 면담 자리를 갖고 원전과 관련해 "국민들이 안전성에 대해 조금 걱정을 하는 것이 아닌가"라면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앞서 지난달 29일 대선 출마 회견에서 "이 정권이 저지른 무도한 행태를 일일이 나열하기 어렵다"며 그중 하나로 "법을 무시하고 세계 일류 기술을 사장한 탈원전"을 거론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오는 6일에는 대전 한국과학기술원(KAIST)를 방문해 원자핵공학과 학부·대학원생들과 학생 식당에서 오찬을 함께 할 예정입니다.


전문가 의견 청취를 넘어서 '한국 원전의 미래'인 원자핵공학 전공 학생들로부터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겠다는 계획이라고 윤 전 총장 측 관계자는했습니다.

이날 만남은 윤 전 총장이 대선 준비에 필요한 정책, 비전 등을 수립하기 위해 다양한 민심을 청취하겠다는 취지로 성사됐다. 6일 대전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 방문해 원자핵공학과 학부 및 대학원생을 만나기 전 사전 지식을 쌓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이날 윤 전 총장은 주 교수에게 서울대 캠퍼스에서 원자핵공학과 전공 학생들을 만난 것을 언급하면서 "부푼 꿈을 안고 입학했지만 탈원전 정책이 시작된 후 공부하면서 고뇌도 많았다고 하고 참 많이 의기소침해져 있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학생들을 향해 "(원전의) 안전성에 대한 신뢰를 올리면 얼마든지 다시 공부한 것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많을 테니 주눅들지 말고 열심히 하라"고 전했습니다고했습니다.
그러자 주 교수는 "그래도 씩씩하게 잘못된 정책이니 바뀔 거라고 생각하는 아이들이 많다"면서 "(사람들이 원전에 대해) 오해하는 게 많다"고 했습니다.

이어 지난달 29일 윤 전 총장의 정치 참여 선언문에 대해 "말씀하실 때 유튜브로 봤는데, 아주 적합한 표현으로 '법을 무시하고 일류 기술을 사장시킨 탈원전'이라고 말씀해줘서 반가웠다"면서 "정확하고 단어 선택도 굉장히 잘했습니다"고 공감을 표했습니다.


이에 윤 전 총장은 "초기에는 우리 국민들이 여기(원전의 중요성)에 대해 별로 인식을 못하다가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인식을 하는 것 같다"고 강조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출마 회견 전부터 외부 자문단 등을 통해 원전 관련 전문가들과 만나 의견을 교환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민의힘이 최근 '탈원전 피해 및 국토파괴 대책특위'를 발족하는 등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 기조의 변경을 촉구해온 만큼 이에 보조를 맞추는 행보라는 분석도 나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