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전립선암초기 증상입니다. 전립선암의 경우 남성분들이 걸리는데요 전립선암에 걸리는 분들이ㅓ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어떤 건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암은 말 그대로 전립선에 생기는 암입니다.이를 알려면 우선 암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암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몸에는 세포 조직들이 수없이 많습니다. 꾸준히 새로 증식하고 파괴되고 반복하는데요 일정량의 조직들을 유지해 나갑니다,.이 세포가 일정량 분열하게 되면 분열을 멈춰야 하는데 멈추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암이라고 합니다. 암은 이런 조직이 분열을 계속하여 덩어리처럼 뭉친 것을 말합니다. 이 덩어리를 종라고 하는데요. 악성종양이 있고 양성종양이 있는데, 암은 악성종양을 말합니다.
전립선은 전립샘이라고도 합니다 하는 역할은 정액을 만들고 분비하는 일을 합니다. 전립선 위치는 방광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보통 성인의 경우 전립선의 크기는 밤알만 하다고 합니다. 문제는 나이가 들면서 이 전립선의 크기가 점점 커진다고 합니다. 그것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 질환인 전립선비대증이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남성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암 중의 하나가 전립선암입니다.그만큼 발병률이 높죠. 남성들에게서만 발병하며, 나이가 들수록 발병할 확률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
초기에는 오줌을 쌀 때 통증이 있습니다. 이는 암세포가 덩어리를 만들어 종양이 되어 신경들을 압박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다른 암들에 비해 전이가 느려 초기에 발견시 완치 가능합니다.
미국쪽 남성들에게서 발병이 잘 확인된다고 했는데요 우리나라도 남성에게서 전립선암의 발병률이 상승중인데요
가장 큰 원인이 되는 것이 유전, 나이, 인종 등에 관한 것이라고 합니다.
식습관 및 생활습관에 따라 발병률이 증가 할수 있고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전염이 되는 질환이 있거나, 성생활에 따른 암 발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전립선암초기에 관한 사항을 알여드렸는데요 원인 부분 잘 보시고 미리 예방을 하신다면 발병 확률을 조금 낮출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