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내성발톱 자르기에 대해 안내합니다. 내성발톱이 있으신 분이나 주변에 내성발톱을 가지신 분이 계실텐데요. 자르는 방법뿐만 아니라 왜 생기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내성발톱이란?
손톱이나 발톱은 원래 자신의 손가락이나 발가락의 모양에 맞게 살짝 둥글게 자랍니다. 안쪽으로 말린 듯이 자라게 되는데 이것이 심해지면 내성발톱 증상을 호소하게 됩니다.

 

.

 
 
 
 

엄지발톱에 많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내성발톱은 발톱 양 끝이 안쪽으로 과도하게 말려들어가면서 자라서 살을 파고든다고 합니다. 살을 파고 들면서 상처가 나고 걸을 때마다 통증이 나기 때문에 그냥 무시할 수 없는 질환입니다.

 

내성발톱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알려져 있습니다.

크게보면 발톱 끝이 살을 계속 누르면서 생기게 되는 질환인데요  한 가지는 발톱을 잘못 자르는 것입니다.발톱을 자를 때 양 끝쪽까지 제대로 자르지 않는다면 뾰족하게 발톱이 튀어나오는 경우가 있죠

 

뾰족해진 발톱이 살을 누르고, 파고들어 통증이 생깁니다.또는 꽉 끼는 신발을 신었을 때 발가락과 발톱이 압박을 받아 모양이 변형되는 경우도 있어요  몸무게가 많이 나가게 되는 비만의 경우는 발이 지탱해야 할 무게가 커지기 때문에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내성발톱 자르기 어떻게 해야되나?
내성발톱을 자가 치료하는 방법 중 하나는 집에서 발톱을 자르는 건데요 일반적으로 발톱을 자르는 것이 아니고 이 질환은 발톱의 양 끝단이 안으로 말리는 것이기 때문에 발톱을 일자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발톱을 일자로 자르게 되면 발톱이 심하게 구부러 지는 것을 막아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 중에 가장 쉬우면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발톱깎이도 일자로 된 것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

 
 
 
 

 

 

예방하는 방법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원인이 되는 것들을 제거해주세요  큰 문제가 되는 것이 발에 압력이 크게 가해진다는 것인데요. 신발을 너무 꽉끼는 것을 신지마세요 .

 

과도하게 비만이라고 생각하면 내성발톱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살을 좀 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적인 요인외에도 원래 내성발톱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내성발톱 자가치료도 증상이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 것이지, 심한 경우에는 병원을 찾아가서 진단을 받고 제대로 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성발톱 자르기 방법부터 예방 방법을 포스팅 했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