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조깅 달리기 칼로리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이제 여름이 다가오고 있어요  여기저기서 몸매 관리해야합니다. 저도 배가 나와서 운동을 해야 하는데요 유산소 운동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

 
 
 

 

 

몸매 관리를 하시는 분은 조깅으로 살을 빼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조깅 효과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시죠?

 

 먼저 조깅이라는 말이 의미를 알아볼께요 조깅은 jogging이란 영어단어를 그대로 발음한 것입니다. 조깅은 약 시속 8km 정도의 속도로 달리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조깅은 유산소 운동입니다.유산소 운동은  30분 이상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조깅의 경우 운동을 시작하고 나서 20분은 지나야 우리 몸의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지방을 빼기 위해서 최소 30분은 조깅을 해야 합니다.20분부터 효과가 있는데 20분하고 그만두면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는 일은 없습니다.조깅을 할 때 뛰는 게 너무 힘드시면 조금 빠르게 걷는 것도 괜찮습니다.

 

 

.

 
 
 

 

 

운동을 하지 않다가 갑자기 하는 분들의 경우는 한 번에 30분씩 뛰게 된다면 몸에 무리가 생길수도 있으니 차츰 늘려나가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조깅이 무엇인지 알아보았고 얼마나 운동을 해야 지방을 태울 수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칼로리 소모는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실겁니다.

우리 몸으로 운동을 하는 경우 똑같은 운동을 해도 사람마다 소모되는 칼로리의 양이 다릅니다.. 몸무게가 많이 나갈수록 에너지를 더 많이 써야하기 때문에 더 많은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몸무게 마다 조깅을 하면 소비되는 칼로리도 다르게 소모됩니다.. 약 60kg의 몸무게를 기준으로 한다면 30분을 운동했을 때 약 240kcal 정도의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이 역시 평균적인 수치이므로 딱 이렇게 떨어지는 것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운동의 경우 짧게 해서는 큰 효과를 얻기가 힘듭니다. 몸매 관리하려면 좋은 방법은 유산소 운동만 하는 것이 아니고 무산소 운동. 즉 근력운동을 같이 해주는게 좋아요

 
근력운동을 하면 몸의 기초대사량이 올라가서 근력 운동을 하기 전보다 칼로리 소모가 많이나갑니다.

똑같은 일상 생활을 하더라도 근력이 더 많은, 즉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이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하게 되니 살이 덜 찌게됩니다. 조깅 칼로리에 대해서 포스팅했는데요 유산소 운동만 하기보다는 근력운동을 같이 해주는게 좋아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