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간혹 자고 일어났는데도 컨디션이 매우 안좋은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당시에는 모르지만 누군가와 말을 하게 되면서 목소리가 안나올때가 있다는 경험을 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하필 그날이 말을 많이 해야하는 날이라면 목소리 쉬었을때 참 당황스럽기도 합니다

 

 

 

.

 
 
 

 

목소리는 왜 쉬는 것이고, 목소리가 안나올때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할까요? 최대한 정보를 알아봐서 목소리 쉬어서 고생하는 일이 없도록 해보세요

 

 

우리 몸은 말을 할 때 성대가 떨리면서 목소리가 나오게 됩니다. 이때 목을 과도하게 많이 사용하거나 각종 질환 등에 의해서 성대가 손상을 입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목이 쉬게 됩니다.
이는 목이 쉬는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성대에 문제가 생겨서 목소리가 나올 때도  제대로 된 자신의 목소리가 아니라 조금은 변형된 목소리가 나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목이 쉬는 이유는 또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목이 쉬는 원인에 대해 몇 가지 더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우선 가장 흔한 것이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말을 많이하는 것처럼 성대를 많이 사용하는 것 때문인데요. 노래방에서 실컷 소리지르고 놀다오면 그날이나 다음날 목이 쉰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성대를 가혹하게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술을 많이 마신 다음날 역시 목이 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도 목이 잘 쉬는데요. 감기에 걸렸을 때는 면역력이 약해지고 건강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에 약한 목까지 쉬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역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에도 목이 쉬게 됩니다.
이러한 외부의 문제 때문에 목이 쉬는 경우도 있지만 각종 질환에 의해서 목이 쉬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염 등 호흡기 관련 질환이 있으실 경우 목은 상당히 밀접한 기관이기 때문에 손상을 같이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외부의 문제 때문에 목이 쉬는 경우도 있지만 각종 질환에 의해서 목이 쉬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염 등 호흡기 관련 질환이 있으실 경우 목은 상당히 밀접한 기관이기 때문에 손상을 같이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목이 쉬면 어떻게 해야할까?
가장 쉽고 좋은 방법은 휴식을 취하는 것입니다. 목이 쉬는 이유는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목을 과도하게 많이 사용하였거나 각종 질환에 의해서인데요. 스트레스나 질환들 그리고 목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들 모두 휴식을 취하면 원래 상태로 차츰 돌아가게 됩니다.
휴식은 우리 몸을 원상태로 되돌려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꼭 목소리 쉬었을때만 휴식을 취하는 것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휴식을 적절히 취해주신다면 다른 질병들까지 예방할 수 있으니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다른 방법은 말을 줄이는 것인데요. 휴식을 취하는 것과 비슷하기도 하지만 우리는 생활을 하다보면 어쩔수 없이 말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이유로 목이 쉬었든 이때는 목소리를 아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 상태가 좋지 않은데 말을 많이하면서 다시 사용한다면 금방 나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방법으로는 목에 좋은 것들을 섭취하는 것인데요. 기본적으로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목은 수분으로 촉촉해야 건강하기 때문에 물을 자주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목에는 꿀과 매실이 좋다고 하니 꿀물을 따뜻하게 끓여서 마시거나, 매실을 닳여서 섭취하신다면 목소리가 회복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