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요즘에는 샴푸부터 시작해서 에센스 등 머리카락에 대한 제품이 상당히 많은데요. 그만큼 머릿결이나 머리카락의 건강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건데요. 여러가지 이유로 머리가 간지러워요라는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이 간혹 계신데요. 머리가 간지러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머리가 간지러운 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텐데요. 원인이 될 수 있는 것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샴푸 선택
우리 피부에도 지성과 건성 피부가 있듯이 두피에도 지성과 건성이 있는데요. 본인의 머리에 맞는 샴푸를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피는 지성인데 건성용 샴푸를 쓴다면 기름기가 덜 씻길수도 있구요.
두피가 건성인데 지성용 샴푸를 사용한다면 기름기와 수분을 너무 많이 빼앗아 갈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두피가 건조해져 갈라지거나 각질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때 머리가 가려워 많이들 긁으시게 됩니다

 

 

2. 알레르기
겉으로는 정말 건강한 사람처럼 보일지라도 어떤 음식이나 성분에 알레르기 반응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실 이는 사람마다 다르므로 실제로 경험해보거나 피검사를 해서 무엇에 알레르기가 있는지 알아보지 않는한 내가 무엇에 알레르기가 있는지 알기 쉽지 않습니다.
내가 쓰는 샴푸나 먹은 음식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 몸에 붉은 반점이 나거나 여기저기 가려울 수 있는데요. 이때 머리가 간지러워요라는 증상을 호소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긁으면 더 심해지겠죠?

 

3. 세균 & 곰팡이
머리에 웬 세균? 웬 곰팡이? 라고 하실 수 있는데요. 머리나 두피에도 충분히 세균이 증식할 수 있고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우리는 머리를 감고나면 머리를 말리는데요. 이때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머리에서도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곰팡이가 생기거나 세균이 증식하게 되면 가려워져서 긁게 되는데요. 머리가 간지러운 이유 중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이때는 머리를 감고나서 충분히 찬바람으로 말려주시구요. 안그래도 세균 등으로 가려운데 세균이 가장 많은 손으로 머리를 긁으면 더 심해지니 절대 긁지마시기 바라겠습니다.

 

 

 

4. 스트레스
현대인들은 참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요. 일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도 많겠지만 요즘은 취업, 결혼, 돈 등 점점 더 많은 문제를 걱정해야하다보니 당연히 스트레스 받는 일도 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머리를 긁적거리거나 쥐어뜯는 경우도 가끔 있는데요. 이는 머리에 상당히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머리에 손대지 마시고 스트레스도 해소를 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머리에 열도 더 많이 나기 때문에 두피 건강에도 좋지 않다고 하니 명상이나 운동 등을 통해 주기적으로 해소시켜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

 
 
 
 

 

 

 

지금까지 머리가 간지러운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혹시나 주위에 머리가 간지러워요라는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어떤 경우에 해당하는지 함께 알아보고 해결해보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