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길을 걷다가 뜬금없이 갑자기 어지러울때가 가끔 있는데요. 어쩌다 한번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면 쉽게 넘길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머리가 어지러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런 증상이 주기적으로 나타난다고 하면 참고 넘길 문제가 아닐 수 있는데요.

 

 

.

 
 
 
 

 

 

 어지러움증이 나타나는데는 원인이 다양합니다. 이런저런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도 어지러울 때가 있으며 다양한 질환에 의해서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어떠한 질환들을 의심해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편두통
대게 편두통이란 머리의 한쪽 부분에 통증이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남자분들에 비해 여성분들이 편두통 증상이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는 머리가 어지러운 것이 아니라 아픈 것을 기본 증상으로 하고 있는데요. 어지러움증을 동반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편두통의 원인은 정확히 알려진 것이 없으며 머리에 있는 혈관들의 문제가 있다는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편두통 치료는 대게 약물 치료를 한다고 하는데요. 원인이 정확히 알려지지 않은만큼 완벽히 치료하는 것은 아직 쉽지 않다고 합니다

 

 

 

 

2. 만성피로증후군
사실 이 질환은 정의하기가 매우 애매한 질환입니다. 피로라는 말이 정말 넓은 범위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피로는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생활을 하는데 힘이 없는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것이 만성이 되려면 육개월 넘게 이어지는 경우여야 한다고 하네요.
이 질환 역시 원인이 정확하지 않아 무엇 때문이다라고 특정할 수 있는 원인이 없다고 합니다. 다만 피로 같은 경우에 만성이 되다보면 머리가 아프기까지 하면서 머리가 어지러운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갑자기 어지러울때 만성피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의 경우 위 증상뿐만 아니라 집중력도 떨어지고, 밤에 잠도 제대로 못자거나 식은 땀이 나는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 역시 약으로 치료를 하거나 정신과치료 등으로 해결을 하고 있습니다.

 

 

.

 
 

 
 
 
 


3. 우울증
우울장애라고도 부르는 우울증은 우울한 감정을 느끼고 살면서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이는 감정의 문제만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으로도 문제가 생기고 정신적으로도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넘길 질환이 아닙니다.
심하면 자살에까지 이르는 등 관심있게 다뤄야할 질환인데요. 안타깝게도 유전에 의해 우울증이 잘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스트레스르 많이 받는 등 주변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기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뇌의 분비물에 문제가 생긴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어지럼증
병원의 신경과에 가장 많이 찾아오는 원인이 두통과 바로 이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보통 현기증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어지럼증은 내가 가만히 서있는데도 불구하고 주변의 물체들이 움직이는 듯한 기분을 느끼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신체적인 원인에 의해 생기는 경우가 있고, 차를 타고 멀미를 하거나 높은 곳에 올라갔을 때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이때는 가장 먼저 해야할 처방은 우선 안정을 시키는 것인데요. 이때 말을 잘 못하거나 하는 등의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면 뇌경색이나 뇌출혈을 의심해볼 수도 있기 때문에 위험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때는 바로 병원에 가시는게 좋겠죠? 지금까지 머리가 어지러운 이유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보았는데요. 갑자기 어지러울때는 우선 안정을 취하시고, 증상이 반복된다 하시면 병원에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