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잘못 먹은 것도 없는데 아랫배 묵직한 느낌이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 몸은 평소와 다르면 어떠한 방법으로든 신호를 보냅니다.일반적으로 이런 느낌이 드는 이유는 스트레스나 소화불량인 경우가 많습니다. 두 원인은 연결되어 있기도 한데요. 음식을 먹고 소화가 않될때  묵직한 기분이 듭니다. 소화기관이 약하신 분들이 특히나 이런 경험을 자주 하실텐데요.

 

 

.

 
 
 

 

소화기관이 약한데 인스턴트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는 경우에도 더부룩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과식 또한 소화불량의 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음식을 잘 먹지 않다가 뷔페를 가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과도하게 많이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체하거나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때 아랫배 묵직한 느낌을 느낄수도 있죠 소화제를 먹어주거나 손을 따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역시 문제가 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지속적으로 받을 경우 몸의 기능들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트레스를 자꾸 받을 경우 소화기관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소화불량으로 됩니다.

.
예방이 중요한데요. 평소에 건강하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지고 스트레스를 주기적으로 해소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이나 명상, 그리고 좋아하는 취미생활 등으로 즐겁게 스트레스를 풀 수 있으면 더 좋습니다

배의 어느 부위가 묵직하느냐에 따라 원인이 다를 수 있습니다.  왼쪽 아랫배가 묵직한 느낌이 들 경우 여성분들은 특히나 주의를 요합니다. 임신초기 증상으로 왼쪽 아랫배가 묵직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당연히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무조건 무시하시면 안 됩니다.

 

 

 

.

 

 
 
 

 

증상이 심해져 통증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된다면 병원에 가야 합니다.. 임신 초기 증상인 것 외에도 다른 원인들이 있어요 

대변이 딱딱하게 굳어져 묵직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른쪽 아랫배가 묵직한 경우에는 맹장염일 가능성도 있어요  맹장염이란 충수돌기에 염증이 생겨 충수염이라 부르는 것인데요.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초기에 발견해서 치료를 하면 그리 큰 문제가 되지 않는 질환입니다.


 

 

중요한 것은 빠르게 원인을 발견해야 합니다. 평소에도 내 몸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어 몸의 변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어느 부위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그와 관련된 질환을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배가 묵직한 이유도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심상치 않다 생각되신다면 바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으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