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혈당 낮추는 방법을 안내합니다.먼저 혈당이라는 말을 알아야하는데요 어떤점을 유념해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당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자세히 보시면 더 좋습니다.
.
혈당에 관해 안내해드릴께요 혈액에는 수많은 물질들이 존재합니다.
혈당이란 이 물질 등 중에 포도당을 말합니다.몸에서는 생명을 도와주는 기관들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정상을 맞추려고 여러 작용들이 일어납니다.
혈당은 몸에 있는 다양한 호르몬 작용을 통하여 피 안에 일정한 포도당의 농도를 맞추고 있습니다. 미토콘드리아와 뇌의 에너지로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쉽게 말해 혈액 내에 있는 포도당을 이용하여 뇌가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몸에서는 포도당이 일정량 유지되면서 여러 기관의 활동을 돕습니다.원인들로 인해 포도당의 수치가 정상 범위를 벗어나 정상보다 낮아지거나, 높아진 상태로 유지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포도당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이유가 있기 때문에 그렇지 않게 된다면 몸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
혈당이 너무 많이 떨어지면 저혈당이라고 부릅니다. 신경에 이상이 생겨 몸에서 이상한 증상들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혈당의 경우에는 우리가 많이 들어본 당뇨병에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역시 몸에 다양한 이상 증세가 나타나고 합병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평소에는 정상범위를 유지하고 있다가 대게 식사를 하게되면 혈당이 올라갑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다시 정상을 찾아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무리 밥을 먹지 못해도 일정 이하로는 잘 안떨어진다고 하는데요. 떨어질 경우 큰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공복시에는 정상 혈당을 유지해줘야 합니다.그렇지 않은 경우 공복혈당 낮추는 방법을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식습관이 많이 불규칙해지고, 영양소도 고루 갖추지 못한 음식들을 섭취하는데요. 이런 것들이 혈당이 정상범위를 벗어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평소에 인스턴트 음식으로 식사를 자주 대체하거나, 짜거나 매운 음식 등을 자주 섭취하는 경우 문제가 됩니다.
먹는 걸로 해소하려고 할 경우 과식이나, 폭식, 맵거나 짠 음식의 섭취 등으로 인해 혈당뿐만 아니라 소화기관 전체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질병으로 되기 때문에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공복혈당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 습관과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
공복혈당 낮추는 방법의 기본을 안내했는데요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이렇게 간단히 생활을 바르게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변화가 가능합니다. 심하면 전문의에게 상담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