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여주차끓이는법에 대해서 안내합니다.날씨가 쌀쌀해지고 있는데요 따뜻하게 끓인 여주차를 마시면 몸도 따뜻해지고, 건강에도 좋습니다.여주차 효능까지 함께 알려드릴께요 요즘에는 식품들이 너무 잘나와서 여주도 말려서 딱 바로 끓여서 차로 마실 수 있도록 만들어져 나오는데요. 만약 이것이 못미더우시거나, 직접 여주를 채취해서 드시려는 분, 아니면 여주를 직접 구매해서 여주차를 드시려는 분들은 이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

 
 
 

 

여주차끓이는법은 간단하니다.우선 여주를 준비해주세요 말리기 전 처음 단계부터 안내합니다. 필요하신 부분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주를 구하셨다면 우선 싱크대에 가져가셔서 흐르는 물에 충분히 씻어줍니다. 이때 수세미로 박박 문지르는 것은 금물입니다.

 

원래 약재들은 껍질에 많은 효능이 있기 때문에 함부로 손상시키면 효능이 떨어집니다.흐르는 물에서 손으로만 부드럽게 씻어주시면 됩니다. 물로 씻으면 약재가 당연히 젖게 되는데요. 이것을 바로 여주차를 만드는데 쓰시면 안 됩니다.

 

 

이렇게 잘 씻은 여주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말리기 전에 자르는 이유는 긴 채로 그대로 말리면 아주 오랜기간 말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차를 끓일 때도 잘라서 넣어야 하기 때문에 미리 잘라주는 것입니다.

 

물에 잘 씻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었다면, 햇빛이 잘 들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말려주시면 됩니다. 대략 하루 이틀 정도면 다 마릅니다. 장마나 눈이 많이 오는 날 같은 경우에는 공기가 습해서 잘 마르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충분히 말려준 여주를 가지고 차를 만들면 되는데요  여주차끓이는법은 여주는 약 30그램, 물은 약 2리터 정도를 가지고 끓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한번에 많은 양을 만드시고 꾸준히 드시면 몸에 좋다고 합니다.

 

.

 

 
 
 


남은 여주차의 보관은 냉장고에 하시는 게 좋습니다. 상온에서 충분히 식힌 여주차를 통에 넣어 냉장보관하셔야 망가지지 않고 오래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마셔보면 꽤 쓰다고 하는데요. 몸에 좋은 약은 쓰다는 말이 있듯이 드시다보면 적응이 될테니 걱정마시기 바랍니다.

 

 

여주차 효능으로는 피가 맑아지는 효능이 있으며,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게 당 조절에 좋다고 합니다. 요즘 당뇨가 혈관에 문제가 많으신 분들이 계신데요. 이런 분들은 주기적으로 꾸준히 섭취하시면 질환이 조금씩 완화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하네요.


여주차효능이 무엇인지 알고 드시는 것이 더 효과가 크다고하니 참고하셍 그리고 조심해야 하실 분들이 있는데요. 아이를 가지신 산모분들께서는 몸에 해로울 수도 있으니 함부로 드시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