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초기 유산증상에 대해 안내해요 결혼을 하고 아이를 가지면 수많은 감정이 생깁니다. 계획된 임신이든 그렇지 않든 어쨌든 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나길 바라는데요 임신초기에는 생각보다 유산이 잘 된다고 합니다. 임신초기에는 대게 화학적 유산, 계류 유산, 절박 유산이 종종 일어납니다. 화학적 유산의 경우에는 태아의 면역체에 문제가 있거나, 산모의 면역으로 인해 유산이 되는 경우라고 합니다.
임신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생리와 혼동이 될수도 있습니다. 보통 임신을 하게되면 테스트기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화학적 유산의 경우 임신초기 유산증상으로는 이 테스트기로 테스트를 했을 때 임신 상태의 변화를 알 수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
그리고 다음으로는 계류 유산이 있는데요. 태아가 성장을 멈추고 사망한 상태로 유산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겉으로 나타나는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유산한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나타나는 유산 증상으로는 입덧을 갑자기 안 하거나, 아랫배나 가슴의 통증이 사라지는 현상입니다.
마지막으로 절박 유산의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임신을 하고 약 20주가 되기 전에 유산을 하는 경우인데요. 이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출혈이 있습니다,. 적은 양의 출혈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하면 임신 상태로 유지도 가능한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임신하면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있고, 먹어도 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흔히 과일은 몸에 좋다고하여 임신 중에는 어떤 과일이든 다 몸에 좋다고 드시는데요
.
조심해야 하는 음식으로는 우선 생강입니다.생강의 경우 열을 내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임신 중에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섭취하게되면 아이에게 아토피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임신 했을 때 커피 마시지 말라는 말도 있죠 카페인의 경우 태아가 산모 뱃속에서 성장하는데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녹두 역시 너무 찬 성질이기 좋지 않습니다. 또한 파인애플, 율무, 붉은 팥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산모가 임신 중에 술이나 담배를 하는 것은 태아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간접 흡연도 물론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뜨거운 탕 안이나 사우나 같이 더운 곳에는 가지 않는 게 좋습니다. 임신초기 유산증상과 임신하면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