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임신을 하게 되면 몸에 일어나는 작은 변화도 신경 쓰입니다. 특히나 출혈이 일어나는 경우 아이에게 무슨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닌가하는 걱정됩니다. 임신 초기에는 출혈이 빈번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1. 착상혈
착상혈이란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착상하는 도중에 나타나는 소량의 출혈이라고 합니다. 하루이틀 정도 나온다고 하는데 생리에 비해 출혈량도 적고 기간도 금방 끝난다고 합니다.착상혈이 나타나는 임산부는 약 10퍼센트에서 30퍼센트 정도 된다고 합니다.
착상혈이 나타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수정란이 자궁내막을 뚫고 들어가는 도중에 출혈이 생긴다는 설과 호르몬에 균형이 깨지면서 나타난다는 설이 있다고 합니다. 다행이도 산모나 태아에게는 별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2. 자궁 문제
임신을 하지 않았더라도 자궁에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출혈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임신을 한 상태에서 자궁에 문제가 생겨 출혈이 나타나는 경우는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자궁외임신이 되거나 다른 질병, 또는 질환으로인해 출혈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자궁에 문제가 생겼다면 바로 산부인과에 가서 검사를 받고, 치료를 바로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유산
산모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이 바로 유산입니다. 임신초기 아랫배 통증이 심하고 출혈도 많으면 혹시 유산된 것이 아닌가 하는 걱정됩니다.유산의 경우도 여러가지로 분류되는데요. 절박 유산, 불가피 유산, 완전 유산, 불완전 유산, 계류 유산 등이 있습니다.
출혈이 나타나는 원인이 유산 때문이라면 아이에게 정말 위험할 수 있죠  출혈만 가지고 무엇이 원인인지는 알 수 없기 때문에 몸에 조금의 이상이 생기더라도 산부인과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초기에 아랫배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니다.통증이 혹시 유산의 전조증상이 아닐까 하는 걱정을 하시는 분들도 있죠 첫임신을 하게 되면 임신 후 몸의 변화에 대해 잘 모르고, 민감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아이가 자랄 공간이 확보되어야 하기 때문에 자궁이 커지게 됩니다. 그러면서 주위 장기들을 밀어내게 되는데요. 이럴때 배가 콕콕 쑤시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물론 통증이 너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되는 경우에는 병원에 가보세요

 

임신초기 출혈 증상에 대해 안내했습니다 산모나 태아에게 큰 문제가 없는 출혈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유산 등 태아에게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증상으로 출혈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신한 기간동안에는 항상 몸의 변화에 대해 유심히 살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