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adhd 약물치료 부작용에 대해 안내합니다. adhd라는 질환은 예전에는 그리 흔하지 않은 질환이었는데요. 요즘들어 이 질환을 가진 아이들이 많다고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ADHD란?
ADHD란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의 약자로 주의력결핍 행동장애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는 질환의 이름에도 나와있듯이 주의력이 부족하고, 행동이 과하며, 공격적인 행동을 보이는 등 아이치고도 너무 과한 행동력을 보이는 증세입니다.


정확한 원인음 모르는데요 유전적인 요인이나 발달 장애, 신경전달물질의 불균형, 아동학대, 약물 등에 의해서 이 질환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약물치료
adhd 약물치료 부작용이 있다고하여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먼저 ADHD는 약물치료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치료를 받은 환자들 중에 약 80%는 증상이 나아지는 결과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집중력이 높아지고, 기억력 및 학습능력 등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공격적인 성향도 많이 줄어들고,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약물치료로만 해결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약물치료가 만병통치약은 아닌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모 역시 병에 대해 잘 알고 아이를 교육시키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adhd 약물종류로는 기본적으로 하루에 한 번 먹게되는 서방정이나 중추신경 자극제, 한약 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새로운 치료제가 꾸준히 개발되고 있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약이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adhd 약물치료 부작용으로 아이의 성장이 또래보다 저하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많은 부모들이 약물치료를 꺼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중독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약물치료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adhd의 경우 약물치료뿐만 아니라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산만한 아이의 주변을 조용하게 유지시킬 수 있도록 환경을 치료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문제가 되는 행동들을 바로 잡는 치료 방법이 있고, 부모가 이런 아이들을 잘 대할 수 있는 치료가 병행된다고 합니다.

 

.

 

 
 
 


아이에게 adhd 증상이 생기면 부모교육이 잘못 되었기 때문이라고 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adhd는 부모교육만으로 생기는 질환은 아닙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요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원인을 다른 곳으로 돌리기만 하기보다는 올바른 아이 교육법을 배워서 아이에게 좋은 교육을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교육해야 할까?
생물학적인 원인은 애초에 예방이 불가능하지만, 환경이나 교육을 통해 충분히 관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과잉 행동과 공격적인 성향으로 부정적인 이야기를 많이 듣게될텐데요.
꾸중만해서 아이의 자신감을 떨어뜨리기 보다는 주변 환경을 깔끔하고 단정하게 정돈해주고, 아이에게 꾸준히 긍정적인 생각을 심어주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전문가의 집중 치료를 함께 한다면 훨씬 증상이 나아지는 것을 볼 수 있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