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알츠하이머 자가진단 방법을 안내합니다. 알츠하이머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알 츠하이머는 쉽게 말해 치매의 원인입니다.치매의 원인으로 치매 환자의 절반은 바로 이 알츠하이머병에 의해 나타납니다.이 병은 이상 단백질들이 뇌 안에 축적되면서 천천히 뇌 세포가 죽어가는 퇴행성 신경질환입니다.
원래 퇴행성은 나이가 들면서 세포가 점점 노화되고, 망가지는 것인데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하지만 알츠하이머병의 경우 뇌에 이상 물질이 쌓이면서 언어나 사고, 행동이 비정상적으로 퇴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

 
 
 

 

원인?
원인이 정확히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원인이 되는 몇 가지 위험인자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이는 유전적 요인에 의한 것인데요. 21번 염색체와 14번 염색체에 돌연변이가 있는 경우 알츠하이머병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 원인들은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 조절을 방해하고, 지질대사를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이런 유전적인 요인 외에 다운증후군, 고령, 저학력 등 역시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진단 방법?
아래 테스트를 해보시고, 증상들이 얼마나 나타나는지 확인해보세요  


1. 기억력이 서서히 감퇴.
2. 고혈압이 있다.
3. 심장질환을 앓고 있다.
4. 뇌혈관 질환을 앓은 적이 있거나, 앓고 있다.
5. 언어에 서서히 장애가 나타난다.
6. 일상생활에서 장애를 보이기 시작한다.
7. 방향감각이 떨어져 길을 자주 잃어버린다.
8. 돈 계산을 자꾸 틀리게 한다.
9. 티비에 나오는 등장 인물과 대화를 한다.
10. 감정변화가 심하다.

 

 

 많은 항목에 해당될수록 알츠하이머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정확한 테스트는 아닐 수 있는데요. 알츠하이머병의 경우 서서히 진행되면서 위의 증상들이 나타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치료?
이 병을 앓고 계신분들에게는 안 좋은 소식이겠지만 이 병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은 아직 없다고 합니다.

 

약물치료를 활용하여 기억력 등의 인지기능을 나빠지지 않도록 돕는 치료를 한다고 합니다,.알츠하이머병의 원인이기도 한 고혈압이나 비만, 다운증후군, 저학력 등의 요인을 최대한 제거해주는 치료를 병행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알츠하이머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 안내했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