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화장하는 순서에 대해 안내합니다.피부메이크업 순서가 궁금하시죠 기초화장하는 순서는 기본적인 틀이 있는데요. 피부에 따라서 화장법이 달라직도 합니다. 일명 풀메이크업이라고도 합니다. 생략하는 과정 없이 모든 화장을 마쳤을 때를 말합니다.
1. 기초화장
이 부분은 사람들마다 부르는 용어가 다를 수 있는데요. 기초화장이란 세안이나 보습, 미백 등의 기본 케어를 말합니다.
남성분들도 스킨이나 로션, 선크림 등을 바르는 것에 해당합니다. 먼저 세안을 하고 피부를 정리하세요
가벼운 에센스를 발라주고 피부의 보습이 유지될 수 있도록 보습막을 만들어주게 됩니다. 남자분들도 화장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기초화장 부분을 잘 챙겨주셔야 화장품이 직접 피부에 닿아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메이크업베이스 바르기
먼저 메이크업베이스를 발라주세요 메이크업베이스는 피부톤을 깔끔하게 정리해주고, 화장을 했을 때 오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베이스를 잘 발랐을 경우 일명 '화장이 잘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화장품은 본인의 피부톤에 따라 색깔을 다르게 사용해야 하는데요. 화장품을 구매할 때 대게 손등에 발라보고, 거울 앞에서서 얼굴의 피부톤과 베이스를 바른 손의 피부톤을 비교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색을 찾으시면 됩니다.
3. 프라이머
베이스만 바르는 분들이 계시고, 베이스를 바른 후 프라이머까지 발라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프라이머의 경우 피부에 막을 형성해서 모공을 정리하고,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더 잘 스며들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4. 컨실러
베이스와 프라이머를 깔끔하게 발라주셨다면 얼굴에서 잡티가 많이 사라져 안 보일텐데요. 그럼에도 조금씩 보이는 잡티는 이 컨실러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컨실러는 계절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는데요. 공기가 건조한 가을이나 겨울철에는 수분감이 많은 크림 타입의 컨실러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
5. 파운데이션
피부메이크업 순서에서 빠질 수 없는 단계입니다. 건조한 계절인 가을이나 겨울철에는 화장에 더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피부에 생긴 주름이나 모공, 주근깨 등을 가리기 위해 베이스 등이나 파운데이션을 바르다보면 화장이 두꺼워지게 된다고 합니다.
화장품들의 경우 가루 성분이기 때문에 바를 수록 피부가 건조해집니다.
파운데이션은 얇게 바르는 것이 화장의 기본입니다. 잡티를 가리기 위해 많이 바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얇게 펴 바른 다음 잡티는 컨실러 등으로 가려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화장하는 순서에 대해 안내합니다. 위 방법이 가장 기본이 되는 방법입니다. 눈썹을 올리는 등의 화장을 추가로 하게 되는데요. 우선은 기본이 되는 화장을 손에 익도록 익히신 후에 다른 것들을 조금씩 시도해보는 것이 가장 자연스러운 화장이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