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대장암 초기증상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초기증상을 숙지하고 있으시면  조기에 발견할 가능성이 높아지죠 

대장은 길이가 2m 입니다. 맹장, S상결장, 직장 등 부위별로 이름이 다릅니다.대장암의 경우에는 대장 점막에서 생기는 악성종양인데요 대게 S상 결장과 직장 부위에서 많이 생깁니다.

 

 

대장암의 초기에는 뚜렷하게 없습니다. 그래서 좀 전이 된 후에 증상이 보입니다.복통, 소화장애, 혈변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무기력해지는 증상과 빈혈, 빈맥, 숨이차는 증상, 체중 감소, 잔변감, 변 얇아지는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면 대장암의 초기 증상입니다. 물론 다른 질환에서도 나타나는 증상일수도 있습니다.

 

.

 

 

 
 
 

 

 

 

암은 진행상태에 따라 다릅니다.대장암의 경우 악성종양이 점막안에만 있으면 내시경수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점막하층까지 전이되도 내시경으절제가 가능하다네요 .
암은 종양을 잘라냅니다.진행정도에 따라 내시경으로 간단히 절제할지, 수술로 절제를 할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말기경우
대장암 말기 생존기간도 중요한데요  생존기간을 늘리는 수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약4개월이 더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장암 말기라도 수술과 치료를 병행하면 4년 이상 생존한 환자도 있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