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티비에서요리사들이 초란을 만드는 장면이 보이는데요  방송에서 보기 전에는 초란을 해먹는다는 것도 몰랐습니다. 초란 만드는법과 초란 먹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초란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란은 식초에 계란을 담가 만들어 먹는것입니다. 초란 외에도 다른 초란이 있는데요. 암탉이 처음 낳는 알을 초란입니다.알을 낳기 위해 길러지는 닭들은 4개월 정도부터 알을 낳기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이때 초란을 처음 낳고 우리가 흔히 먹는 크기의 알을 낳는다고 합니다.

 

 

초란은 어떻게 만드는건지 궁금하죠  칼슘이 풍부해서 만드는 방법도 많이 알려져 있어요 .
달걀을 흐르는 깨끗한 물에 씻어줍니다. 마른 천이나 휴지로 달걀의 물기를  닦아주세요  유리병 같은 곳에 넣어줍니다. 그 다음 이곳에 식초를 부어주시면 됩니다.

달걀 한개에 천연식초 200mL 정도 넣으세요 그리고 뚜껑을 닫고 일주일 정도 상온에 보관하면 됩니다.

 

.

 

 
 
 

 

 

잘 만들었는지 볼라면 위 방법으로 초란을 만들면 달걀 표면에 기포가 생기고, 하루이틀 정도 지난 후 가라앉았던 달걀이 식초에 뜬다고 합니다.


일주일 정도 지났을 때는 껍찔이 식초에 녹아 얇은 막만 남게 된다고 합니다. 이 달걀을 꺼낸 다음 뾰족한 것으로 콕 찌르면 터진다고 하는데요. 이때 노른자만 동그랗게 나온다고 합니다.
이렇게 생긴 동그란 노른자만 다시 식초에 넣어 휘저어, 이 원액을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초란은 칼슘이 풍부한데요 뼈가 안좋으신 분들이 많이 드십니다. 달걀을 초란으로 만들어 먹을 경우 일반적인 칼슘보다 몸에 흡수가 잘 돼서 골다공증이나 골경화증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필수아미노산, 비타민 C, 레시틴 등 몸에 좋은 영양소와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주의할 점
원액을 마시게 되면 비린맛이 나는데, 이 비린맛을 참을 수 없다면 다른 섭취 방법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는 초란에 꿀을 한 큰 술 넣어 섭취하면 비린내도 줄고, 달달한 맛 덕분에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단, 소화기 계통이 약한 분들은 몸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