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레놀 부작용에 대해 안내합니다. 통증때문에 타이레놀을 복용하는데 부작용도 있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진통제는 보통 아스피린과 타이레놀이 생각나는데요 이 두가지 약이 가장 흔합니다. 타이레놀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타이레놀은 '해열진통제'입니다. 해열진통제란 몸에 열이 많이 올랐을 때 열을 내려주는 효과와 통증을 감소시켜주는 효과를 말합니다. 그런 아스피린과는 다르게 소염 효과는 없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타이레놀이 부작용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정해진 양을 초과하여 복용을 하거나, 타이레놀이 몸에 맞지 않는 등의 원인으로 부작용이 있습니다. 과다복용 증상으로는 구토가 납니다.어지러움이나 두드러기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타이레놀은 기본 500mg 기준으로 하루 복용량을 정하는데요. 하루에 4000mg 미만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500mg 8정까지 하루에 복용이 가능하다는 말인데요. 타이레놀을 한번 복용하고나서는 다음 번 복용시까지 8시간의 간격이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타이레놀 부작용은 가장 많은게 과다복용 입니다. 4개월 미만의 영아를 제외하고서는 모든 연령대가 복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이 가장 많이 보고된다네요
매일 술을 마시는 분들은 타이레놀을 먹지 않는게 좋습니다. 매일 술을 드신다면 약을 복용하더라도 간독성의 위험이 있습니다.
열이 나거나 통증은 있지만, 염증 반응으로 나타나는 질환이 아닐 경우에만 복용하세요 두통이나 치통, 또는 생리통 등 일반적인 통증이 나타날 때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타이레놀 부작용에 대해 안내했습니다. 통증이 심하면 진통제를 복용보다 자주 그리고 많이 복용하게 될 경우에는 약에 내성이 생기니 약에 의존 하는건 안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