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설사가 나오면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것입니다.설사를 멎게 하려면 어떻게 헤야 하는지 알려드릴께요
1. 식중독
식중독은 상한음식을 먹었을 때 걸린다고 하는데요 음식에 있는 미생물들이 만들어내는 독소로 인해 설사나 배가 아픈 증상들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특히 여름철에 미생물이나 세균, 바이러스 등이 번식하기 쉬운데요 식중독을 일으키는 원인균에 따라 증상이 조금씩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설사와 복통,구토나 어지럼증, 두통, 열이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2. 장염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기생충 등에 의해 장에 염증이 생기는 병입니다. 장에 염증이 생기면 장이 제대로 일을 못하는데요
수분흡수가 되지않아 설사가 나오게 됩니다.
탈수증세가 나오기도 합니다. 복통과 함께 배가 빵빵해지는 복부 팽만감이 생긴다고 합니다. 식중독과 장염에 걸리게 되면 특히 설사를 많이 하게 되므로 탈수 증상이 오지 않도록 수분 섭취를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설사를 하기도 합니다.
.
장질환이 생기거나 먹는 약에 따라 설사가 나오기도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오기도 합니다.그럼 설사를 멎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포스팅할께요
설사를 멎게 하려면
건강한 사람이라면 설사를 해도 탈수증세가 안오게 수분을 꾸준히 드시면 괜찬아 집니다, 탈수가 심하거나 변에 피가 뭍어 나오는 경우에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처럼 구토까지 하는경우는 수액을 통해 영양소를 공급해주는게 좋아요 만약 바이러스나 세균으로 인해 병이 잘 낫지 않는 경우에는 항생제를 드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중요한건 바로 위생입니다. 음식을 먹기 전에는 항상 손을 깨끗이 씻고 먹어야 합니다. 요리할때도 동일합니다.그
유통기한 등을 넘긴 제품을 피하고, 음식은 가열해서 드세요 몸이 약한 어린이나 노약자의 경우에는 설사가 잦을 경우 수분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수시로 수분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