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체했을때 증상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음식을 급하게 먹으면 체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체한 것과 소화기에 장애가 생긴 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체했을때 머리 아픈 이유와 체기 내리는 방법도 알려드릴께요 체했다는 것은 대게 소화불량인 상태를 말합니다.

 

 

 

 

음식을 급하게 먹으면 체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며 음식을 먹어도 체합니다. 식습관이 잘못되었을 경우 자주 체하는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체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

증상은 소화가 안 되거나 속이 더부룩하거나 메스꺼운 증상입니다.기본적안 증상이지만  심할경우 배가 아프기도 하고, 구토나 설사, 또는 체했을때 머리가 아픈 증상 나타납니다.식은땀이 나거나 손발이 차가워지는 증상, 얼굴이 창백해지는 증상 등이 나타나면 체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머리 아픈 이유는 섭취한 음식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아서 입니다.

 

1. 물 마시기
체했을 때는 질병을 동반하지 않기 때문에 물만 마셔주면서 몸 상태를 관찰해주세요  이때 속이 답답하다고 물을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오히려 위에 부담을 줍니다.

 

 

.

 

 
 

2. 무즙 마시기
무는 우리가 섭취한 음식을 소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밀가루를 잘 소화시키는 음식입니다. 그냥 무를 먹는 것보다는 무를 갈아서 즙으로 마시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소금물 마시고 토해내기
심하게 체했을때는 음식을 토해내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물을 한 모금 마시고, 억지로 토를 해내면 체해서 소화되지 않는 음식들을 빼내게 되어 몸에 무리가 가는 것을 덜어줄 수 있다고 합니다.


4. 병원이나 약국 방문
매번 약을 먹으면 오히려 건강에 안 좋습니다.상태가 나아지지 않을 경우에는 병원이나 약국을 가보는것도 좋긴한데

남용하는 것은 좋지 않겠습니다. 체했을때 증상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