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냄새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날이 너무 습하고 더워 땀들을 많이 흘리시는데요. 그만큼 몸에서 냄새가 많이 나고 있습니다. 겨드랑이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는 방법을 살펴보기 전에 겨드랑이 냄새 원인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겨드랑이 냄새는 여름 뿐만 아닌 겨울에도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겨울에는 지나친 난방이나 두꺼운 옷으로 인한 체온 증가가 두껍고 보온이 잘 되는 옷 안에서 땀이 나면 겨드랑이 냄새가 밖으로 빠져 나가지 못하고 옷에 배게 된다. 이 냄새는 온도가 높고 밀폐된 공간에서 더 짙게 풍기는 경향이 있어 겨울철의 겨드랑이 냄새가 더 잘 느껴지는 것이다. 따라서 계절에 상관없이 겨드랑이 냄새가 심한사람은 관리해줘야 한다는 것이다
겨드랑이 냄새 원인
우리 몸에서 땀이 나는 이유를 알고 계시나요? 몸에서 땀이 나는 이유는 몸의 열을 식히기 위해서인데요. 겨드랑이에서 땀이 나는 이유 역시 이와 같습니다. 특히나 겨드랑이는 걸으며 살끼리 부딪혀 마찰이 심하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땀이 더 많이 납니다.
그리고 겨드랑이에는 땀샘이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땀과 함께 지방, 철분, 암모니아 등이 함께 분비된다고 합니다. 이런 분비물들은 원래 냄새가 없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냄새가 나는 이유는 이 분비물들이 피부 표면의 균과 만나게되면 특유의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
겨드랑이 냄새 제거방법
1. 제모
여름에는 특히 여성분들이 겨드랑이 제모에 신경을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겨드랑이 털의 유무에 따라 냄새에 차이점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겨드랑이털을 제모하면 바람이 훨씬 더 잘 통하고 습하지 않아져 세균이 번식하기에 좋지 않은 환경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겨드랑이털을 제모하지 않으신 분들은 냄새가 심할 경우 제모를 통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 겨드랑이털을 제모할 경우 단점이 있는데요. 마찰이 더 심해져 땀으로 옷이 젖는 경우가 많아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술, 담배 끊기
대게 술, 담배는 같이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둘 다 건강에 안 좋다는 건 아시겠지만 술과 담배가 몸에서 나는 냄새의 원인이 된다는 것은 잘 모르실 겁니다. 술의 경우 알콜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술을 마시고 땀으로 알콜이 배출되면 냄새가 심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담배의 경우 니코틴 때문에 건강에 많은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 니코틴은 겨드랑이에 있는 땀샘을 자극해 겨드랑이 땀을 더 많이나게 해 냄새를 유발하는 하나의 원인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3. 음식 바꾸기
우리 몸은 먹는 음식에 따라 변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몸에서 나는 냄새의 경우 먹는 음식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몸에서 냄새를 많이 나게 하는 음식으로는 고기, 유제품, 고추, 양파, 부추, 소금이나 당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라고 합니다.
.
이런 음식들을 많이 드시는 경우 겨드랑이 냄새가 심할 수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이런 음식을 피해주시고, 채소나 사과, 당근, 두부, 된장, 사과 식초, 생강 등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겨드랑이 냄새를 많이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4. 휴식
요즘에는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도 많고, 제대로 휴식을 취하지 못해 피로 때문에 많은 고통을 받고 계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면 땀에 암모니아가 많아지고, 피지 분비가 증가해 냄새가 더 심하게 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 평소에 충분히 휴식을 취하시고, 매일매일 청결하게 씻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알려드린 겨드랑이 냄새 제거방법을 모두 숙지하시고 생활에 적용하시면 몸에서 나는 특유의 냄새를 줄이실 수 있다고 하네요.
겨드랑이 제모는 피부염의 원이이 되기 때문에 피부의 세균을 증식시킬 수 있어 되도록이면 면도하지 않아야 한다.
베이킹 소다는 겨드랑이 냄새 제거에 효과가 좋다. 소량의 옥수수 베이킹 소다를 섞은 것을 피부에 바르면 건조한 피부를 유지한 채 냄새를 억제할 수 있어 냄새가 심한 사람이라면 꼭 해보길 바란다.
알코올 냄새가 적은 보드카를 사용하면 술 냄새도 나지 않고 냄새를 제거할 수 있어 좋다. 외출 하기전 겨드랑이에 알코올을 뿌려보자.
티트리 오일은 수백년 전부터 향균제로 많이 사용 되었다. 겨드랑이에 살짝 발라주면 겨드 랑이 냄새 억제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레몬은 피부의 PH레벨을 조정하여 냄새를 억제해준다. 얇게 썬 레몬을 15분 동안 겨드랑이에 끼우거나 문질러주면 종일 땀 냄새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꾸준히 했을 경우겨드랑이 색소침착까지 해결 해 줄 수 있다.
레몬 즙과 물, 그리고 사과식초를 스프레이 용기에 담은 후 겨드랑이에 뿌려주면 냄새의 원인이 되는 세균의 발생을 막아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