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각종 커뮤니티에서 모발 건강에 대해 다루면서 비오틴 성분에 대해 주목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오틴 결핍증과 중요성에 대해 알아가고 있는 추세인데요 비오틴 결핍 증상으로는 손톱 갈라짐, 모발 약화, 피로감 등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보인다면 비오틴 섭취가 부족하지는 않은지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오틴은 비타민B군의 일종으로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비오틴 효능으로는 모발에 좋습니다.

모발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우리 몸의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대사 작용과 에너지 생성에도 중요합니다.


또한 비오틴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꼭 먹어서 공급이 필요합니다.

대표적인 비오틴 음식으로는 아몬드, 연어, 달걀, 우유, 고구마 등이 있습니다.

 


수용성 비타민 특성상 열에 약해 식품의 보관과 조리과정에서 영양소가 날라가기때문에 따로먹어야 해서 영양제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중에 있는 비오틴  제품에 많은데요 비오틴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 제품원료를 확인해보는게 좋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제조과정 중 색과 향을 입히기 위한 첨가물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비오틴은 체내 50% 정도만 흡수되므로 이에 맞게 고함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맥주효모 속에 풍부한 비오틴 성분 덕분입니다.
비타민B7이라고도 불리는 비오틴은 지방대사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어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듭니다.

피부 염증물질 배출을 도와 피부염을 완화하고 예방합니다.

비타민B군에 속합니다.. 3대 영양소인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이 정상적으로 활용되는데 필요하며, 일반 소비자들에겐 탈모 비타민으로도 익히 알려져있다.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 구조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조직 생성의 필수 영양분으로써 두피 건강유지에 효능이 있습니다.
비오틴 영양제를 사서 복용하지 않아도 연어, 땅콩, 정어리, 양송이버섯, 닭, 호두 등에 비오틴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니 이러한 음식을 찾아 섭취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비오틴에는 합성첨가물과도 들어가있습니다. 여러 가공식품에도 들어있어 과다복용 하기 쉽고 많은 양을 복용할 시 체내에 축적되어 각종 부작용을 일으킬 확률이 높습니다.  매일 복용해야 하는 비오틴을 구매할 때는 합성첨가물을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비오틴과 비숫한 맥주효모가 있는데요 

시중에 분말, 환 등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맥주효모환은 편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다만 맥주효모환을 안심하고 복용하려면 금속성 이물 불검출에 대한 시험 성적서가 있는지 체크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여러 건강식품들에서 금속성 이물이 발견된 만큼 맥주효모 역시 얼마든지 검출될 위험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고품질 맥주효모환을 선택하려면 필수 아미노산 함량도 확인해야 합니다.

필수 아미노산은 맥주효모의 핵심 유효 성분인데, 시중엔 원가를 낮추고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맥주효모를 추출하고 남은 건더기로 만들어 필수 아미노산이 검출되지 않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이런 제품은 먹어도 별다른 효과가 없을 수 있어 필수 아미노산 함량을 분명하게 밝힌 맥주효모환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이 있어 가급적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