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개인사업을 하는 분들이 많아 지고 있는데요 사업을 하다보면 상호변경을 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땐 쉽게 인터넷에서 바로 가능해요 직장인들은 다들 사업을 해야 한다 그러고 사업하시는 분들은 직장인을 부러워하고 서로 다 장단점이 있는거 같아요

우선 사업을 하기 위해서 사업자등록증을 받아야 하는데요 상호를 바꾸고 싶은데 모르시는 분들에게 알려드릴께요

 

 

업종, 업태를 추가할 일도 생기기도 하는데요 그땐 사업자를 변경 하셔야 합니다. 개인사업자라면 사업자등록증과 인감을 가지고 세무서를 방문하면 되는데요 귀찮고 직접 가기 힘들때가 있습니다. 그럼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할수있는 개인사업자 상호변경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

 

포털서이트에서 홈텍스를 검색하시면 여기서 개인사업자 상호변경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럼 위 화면이 나오는데요 메뉴중에 신청/제출을 클릭하세요

 

 

그럼 위 화면이 나오는데요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페이지입니다. 연중무휴로 아침 6시부터 저녁 12시끼지 가능합니다.

휴,폐업신및 재개업신고는 평일 아침 9시부터 저녁 11시까지 토일(공휴일)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입니다.

 

 

그럼 스크롤을 내리시면 사업자등록신청/정정 을 클릭하세요

 

 

그럼 위 화면이 나오는데요 하단에 사업자등록정정(개인) 메뉴가 있어요

 

미리 서류를 잘 준비하시어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스캔해서 이미지 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 상호변경은 간단합니다. 위에 입력칸들을 입력하시고 제출을 클릭하세요

 

 

제출서류들은 스캔파일로 하시면 됩니다. 스크롤을 내리셔서 해당되는것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기간은 2,3일정도 소요됩니다. 참고로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거래처에 사업자등록증기 바뀌면 꼭 알려주야 합니다. 그리고 통장도 바꾸셔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과 통장명의가 같아야 입금을 해주는 거래처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직접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상에서 간단하게 진행 하실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상호변경은 절대로 어려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생각하시는 것 만큼 어렵지 않으니깐 천천히 따라와주시길 바랍니다!
많은 사장님들께서는 사업을 하시다보면 정말 다양한 고객분들을 만나게 되고 다양한 상황들을 접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들을 겪어가면서 사장으로써의  경험이 쌓이게 되며 성장하게 되는 것이지요.
사업을 운영하시다보면 매장의 이름이 매출과 직결된다는 점을 깨달으실 겁니다.

 

.


매력적인 상호명이 아닌이상 고객들은 발길을 들이려고 하지를 않지요. 더욱 좋은이름으로 많은 고객분들을 유치하기
위해서 상호변경을 하려고 하는데  고민을 많이들 하실겁니다.
여러분께서 고민하시는만큼 방법은 어렵지가 않으니 개인사업자상호정정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본 포스팅을 참고하시면서 천천히 진행해보세요 

애매한분들을 위해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신청제출 카테고리 안에 사업자등록신청과 바로 그 아래에 사업자등록정정 (개인) 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십시요

들어가시게 되면 이렇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요구하게 됩니다! 공인인증서는 곧 폐지되기 때문에 당분간만은 공인인증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까지 완료되었다면 이제부터 간단하게 말로만 설명해도 따라오실 수 있습니다.
개인 사업자 부분도 들어있기에 함부로 사진을 올릴 수가 없겠더라구요!
사업자등록번호의 선택부분을 클릭하신 다음에 상호명 변경을 원하시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시고 다음에 해당란의 우측에 있는 조회하기를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정정할 수 있는 사항들에 대해서 좌라락 나옵니다! 이 때 정정하고자 하는 부분의 정정을 클릭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정정을 원하지 않는 부분은 정정하지않음으로 해주셔도 됩니다.

 

보시면 상호및연락처정정, 사업장소재지정정, 업종정정, 송달장소정정 이렇게 4가지 부분을 변경하실 수 있단점 개인사업자업종변경에서 꼭 알아두셔야할 사항들이지요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되면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빨간색으로 별표*  되어있는 부분들은 반드시 기재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나머지 부분들은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변경하고자하는 상호명을 입력하신 다음에 별표에 해당하는 정보를 기재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다음 창으로 넘어가게되면 사업장의 특징에 따라서 요구되어지는 서류들을 보여줍니다.


임대차계약서 사본, 사업자등록증 등등 사업자등록하실 때 사용하였던 서류들을 웬만하면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거의 컴퓨터에 관련서류들을 저장하시고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지고 계시지 않으신 분들은 해당 서류들을 휴대폰 사진으로 찍어놓으시고 필요서류에 첨부하셔도 무방합니다!! 서류들을 모두 첨부하셨다면 제출서류 확인하기를 통해서 최종점검 하시고 확인하였습니다 란에 체크해주신 다음에 신청서 제출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제출서류는 꼭 확인하셔서  누락된 서류가 없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