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

반응형

현금영수증  핸드폰 번호 등록 대해 안내합니다.  대부분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합니다.

카드는 소비를 많이 하게 만듭니다.나도  모르게 불어나는 카드값때문에  힘들어하고 결재일이 다가오면 우울하죠

그래서  현금을 사용합니다.  현금결제를 합니다.   자신의 비용이 나갔으니 소득공제도 받아야 합니다.

현금영수증을 챙겨주세요  직장인은 소득공제를 받고 사업자는 세금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물품을 구매하거나 혹은 쇼핑몰에서 무통장입금을 통해 결제를 할 때  현금영수증 하냐고 물어봅니다.

전 귀찮아서 현금 결제를 할 때 안했었는데요 이제는 소득을 잡기 위해 현금결제 할 때 지금이라도 현금영수증 처리 하려고 합니다.
현금영수증을 처리하기 위해 먼저 알아야 할게 있습니다. 본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서 현금영수증을 처리하기 위해  현금영수증 번호 등록에 대해 안내합니다.

 

.

 

 

 

간단하게 자신의 핸드폰번호 등록으로 가능합니다.지금도 자신의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이 되어있지 않다면 저의 설명을 보시고 따라하시면 간단합니다. 그럼 혜택도 받고 사용내역도 다 확인이 가능해서 개인의 가계부 역할도 한답니다. 

현금결제를 하실때 자신의 폰 번호만 불러주면 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홈텍스를 검색하세요 하단에 국세청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사이트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자주들어가시면 좋은정보를 얻을수 있는 곳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로그인을 먼저 해야 하는데요 로그인을 안하시면 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없습니다.비회원으로는 활용할수 있는 서비스가 적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다 설치해주세요 나라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라 불량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그럼 위처럼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비밀번호를 이용해 로그인하시고 자신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는게 편하실겁니다. 한번만 등록해두면 계속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상단메뉴에서 MYNTS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가장 위 상단에 보일겁니다.

 

 

그럼 위화면이 나오는데요 현금영수증 카드관리를 클릭하세요 여기서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을 할수있고 이외에도 세금관련 서비스인 세금신고내역, 지급명세서 제출내역, 사용금액조회등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다음은 위이미지가 나오는데요 휴대전화 칸에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고 등록하면 됩니다. 만약 폰번호가 달라진분들은 달라진 폰번호를 입력하시고 수정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옆에 카드명에 체크카드를 등록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전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했었는데 이젠 체크카드를 사용합니다. 폰번호 말고도 카드, 근무처, 전화번호, 개인사업자의 사업자등록번호를 통해서도 사용내역을 확인하실수 있어요 

 

 

 

위 안내를 보시면 현금영수증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안내문인데요 카드번호나 휴대폰번호를 변경하는경우 그 다음날부터 사용내역조회를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시면 누구나 금방하실수 있습니다. 요즘 경제도 어렵고 소비도 줄여야하는 시대인데 현금을 사용하고 혜택을 받도록 하는게 좋은거 같아요 

 

혹시 모르니 다시 한번 알려드릴깨요 

 

 

로그인은 공인인증서 등록하시는게 편합니다. 연말정산 하실텐데 연말정산 회사에서 하지만 그래도 본인이 한번씩 확인하시는게 혹시나 회사에서 누락된부분이 있으면 소득세기간에 수정청구할 수도 있구요
그럼 조회/발급 클릭하세요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클릭하세요 오른쪽과 같이 휴대전화번호 입력칸 나옵니다. 저는 다른번호가 저장되어 있어서
번호를 바꾼뒤 수정하기를 클릭했습니다. 등록을 오랜만에 한건지 현금영수증으로 쓰던 체크카드들도 다 옛날 거라서
카드번호도 이번에 다 수정했습니다.

 

 

아니면 위에 보이시는  현금영수증 클릭후에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에 들어가셔도 수정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둘중에 편한거로 하세요 이미 등록하셔서 쓰고 계신 분들은 현금영수증 조회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현금영수증 핸드폰 번호 등록애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너무나 간단하니 쉬울겁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는 조금이라도 전부 소득으로 잡아야 합니다. 그래야 절세 효과과 수입을 늘릴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경제가 어려워도 기본적인건 알고 현대사화를 살아야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